인증서를 처음 발급받을 때에는,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. 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데, 이때 유효기간을 연장해 더 사용하는 것을 인증서 갱신이라고 합니다.
인증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중 이용자가 PC의 손상, 안전성 문제로 인증서를 폐지하고 사용하고자 할 경우입니다.
인증서가 재발급되면 기존의 인증서는 자동적으로 폐지됩니다.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,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의 유효만료 기일과 동일합니다.
- 이동식(USB)저장매체 등의 휴대용 저장장치 이용 및 보관 주의
- PC방 이용 자제 및 공용 PC 저장 금지
- 비밀번호 수시 교체 및 타인 대여 금지(비밀번호 유출 주의)
- 공동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기 신청
- IP공유기를 사용하는 직장 또는 자택 PC의 경우 해당 공유기의 방화벽 설정 기능으로 범용 공동인증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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